티스토리 뷰

언리얼 오브젝트는 언리얼 헤더 툴이 파싱하고 분석하여 부가적인 메타 정보를 담은 소스 코드를 프로젝트의 intermediate 폴더에 생성을 해준다.


이 메타 정보는 언리얼 엔진의 UCLASS 라는 특별한 클래스를 통해 보관되어 진다.( 각 UCLASS 는 Class Default Object (이후 CDO) 라 불리는 오브젝트를 하나 유지)


UCLASS 에는 언리얼 오브젝트에 대한 클래스 계층 구조, 멤버변수, 함수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런타임에서 특정 클래스를 검색해 타입을 알아내 인스턴스의 멤버 변수 값을 변경하거나 멤버 함수를 호출하는 것이 가능하다.(리플렉션)


컴파일 단계에서 언리얼 오브젝트마다 UCLASS가 생성되며 실행초기 런타임 과정에서 언리얼 오브젝트 마다 클래스 정보와 함께 언리얼 오브젝트 인스턴스가 생성된다.(CDO)


언리얼엔진에서 CDO 를 만드는 이유는 매번 초기화 하지 않고 기본 인스턴스를 만들어 놓고 복제하여 처리 하기 위함.



언리얼 오브젝트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